PC 게임/LOL

우르프 제이스 룬 템트리 알아보자

40대청년 2021. 2. 13. 01:38
반응형

제이스는 다양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으로, 스킬을 이용해 원거리/근거리 공격으로 계속 전환이 가능한 챔피언인데요, 제이스는 토글에 따라 다른 기술을 사용하는게 특징입니다. 제이스는 강력한 라인전을 자랑하는 캐릭터로, 미드를 가든 탑을 가든 라인전 단게에서 제이스를 이길 챔피언은 적다고 평가되는데요. 상성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환경에서 어떤 챔피언을 상대하든 일방적으로 당하지는 않습니다.

제이스의 기본 공격력은 ad 챔피언이라고 부를수 없을 정도로 매우 낮은 편인데요. 1레벨 기본 공격력이 전체 112위 인것을 보면 딱봐도 답이 나옵니다.. (AP 챔피언보다도 더욱 박살난 AD를 보여줌!) 대신 제이스는 성장 공격력이 높으며 스킬들의 계수가 추가 AD 이기에 게임이 장기적으로 갈 수록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제이스의 평타 모션은 해머폼, 캐논폼 모두 빠른 모션으로 공격하는데다가 공격 속도도 상위권이라 여러 싸움에서 유리하기도 합니다.

제이스는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내는 AD 딜러 챔피언인데요, 무기를 바꿀수 있다는 독특한 매커니즘 덕에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아이템 유동성과 룬 선택지 또한 다양하기에 적절한 대처를 취하기가 쉽습니다. 만일 제이스가 초반에 주도권을 잡았다면 ad 딜러에게 요구되는 모든 상황을 수행해낼 수 있기도 합니다. 제이스의 주 포지션은 탑과 미드며 프로 경기에서는 의외의 라인에서 나오기도 했습니다.

소환사 주문은 점멸과 유체화 또는 탈진을 드는데요. 저같은 경우 유체화를 들듯합니다. 그리고 스킬빌드는 Q > E > W 순으로 마스터해줍니다. 그리고 제이스가 가지는 큰 장점은 강력한 라인전 능력인데요. 카운터 픽이 아닌 이상 대부분의 챔피언을 1~5레벨 구간까지는 혼자서 쉽게 압도할 수 있으며 여러 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능력 덕에 카운터 픽을 골라도 충분히 상대할 수 있습니다. 제이스의 운영은 강력한 라인전을 배경으로 초반에 게임 주도권을 붙잡는게 주입니다.

시작 아이템은 롱소드와 충전형 물약을 선택해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1코어로는 월식을 가줍니다. 또한 신발은 헤르메스를 갑니다.그리고 이런 제이스의 장점은 전제 조건이 붙어있는데요, 바로 제이스 챔피언의 난이도를 극복했다는 것 입니다. 제이스의 폼 변환을 유연하게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과 변환을 비롯해 스킬 활용까지 못한다면 제이스는 원거리 평타 챔피언이 되버리기 마련이고 진입 능력이 불안정한 근접 딜러에 불과하기도합니다. 이 난이도가 여러 유저의 발목을 붙잡다 보니 한타에서 제이스가 힘을 쓰기에는 무리이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