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스킨 사이트, 만들기, 다운, 적용

40대청년 2021. 1. 10.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만드는 법과 스킨 배포 사이트를 알려드리려합니다. 마인크래프트를 하시다 보면 자신의 루즈한 기본 스킨과 여러번 바꾸다보니 할 스킨이 없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런분들을 위해서 해당 포스팅을 열심히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만큼 마인크래프트는 게임의 자유도가 매우 높은 편인데요. 게임의 장르가 샌드박스, 오픈 월드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대다수 일겁니다. 그만큼 자신만의 스킨을 제작하고 의상을 따로 수선하는 등 게임 속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습니다. 서론은 그만하고 마인크래프트 스킨 만들기, 사이트를 알려드리겠니다.

 

NameMc

NameMc 사이트는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고르기에 가장 대중화되어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직접 만들거나 스킨을 커스터마이징하기에 어느정도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 제일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에서 나오는 마인크래프트 스킨은 하나하나 공들인 모습이 보이지 않더라도 요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고 스킨의 작업 퀄리티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도 해당 사이트에서 여러번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다운로드 한 후 적용해서 게임을 즐겼던 적이 있습니다. 확실히 대규모이고 괜찮은 스킨들이 여럿 있기에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스킨 순위 뿐만 아니라 다른 마인크래프트 유저의 Uuid를 확인하거나 마인크래프트 전세계 서버 순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곧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의 쿨타임이 풀리는 닉네임들도 확인할 수 있으니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원하는 짧고 간결한 닉네임을 찾아보실 수 있기에 한번씩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닉네임을 검색하여 사용자가 사용했던 스킨 히스토리를 확인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는 다시도 지울 수 없는 히스토리라서 마인크래프트 계정이나 사용자의 흑역사로도 남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플레이어의 닉네임 변경 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마인크래프트를 구매하고 닉네임을 변경한 적이 없기 때문에 닉네임밖에 나오지 않지만 닉네임 변경을 해본 분들의 닉네임을 검색하거나 Uuid를 검색하게 된다면 사용자가 사용했던 닉네임 목록이 주르르 나오게 될겁니다. 닉네임을 클릭하여 Uuid를 복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스킨 만들기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만드는 방법은 주로 한가지로 통용되는데요. 저도 찾아보기 전에는 Mc 3Dskin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야만 만들 수 있는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사이트를 이용하여 만들 수도 있더라고요. 원래는 Mc 3DSkin을 통해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간단하게 제작하는 강좌 식으로 작성하려 햇는데 사이트를 찾아서 사이트에 대해 파헤쳐보는 식으로 작성하기로 마음을 다졌습니다. 사이트 링크

스킨을 만들기 전 자신이 만들 스킨을 대략이라도 구상해야되는데요. 저는 요즘 흥행하고 있는 어몽어스의 파랑 캐릭터 스킨을 제작해보려합니다. 먼저 버튼인 Fill 버튼을 눌러서 채우는 기능을 활성화 시켰습니다. 그리고 파란색을 눌르고 마인크래프트 스킨의 온몸에 파란색을 퍼발라 줬습니다. 어몽어스 캐릭터의 파란색을 표현해보기 위해 머리부분, 발 아래 부분까지 꼼꼼하게 발라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만약 앞, 뒤를 잃어버리셨다면 조준점 모양의 오른쪽에서 3번째 있는 리셋 프리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어몽어스 캐릭터에 있는 고글을 표현해주기 위해 흰색을 지정하고 페인트 브러쉬를 선택했습니다. 머리 부분에 흰색을 간단하게 색칠해주었습니다. 자신만의 개성을 가진 스킨을 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창의력이 모자라서 힘드네요. 아까 온몸의 파란색을 펴발라준 작업을 잘 해야되는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실수로 손 아래 부분이나 발 아래 부분을 채색 안해서 조금 이상하게 나온 스킨을 많이 봤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스킨 작업을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는 머리나 몸통부분에만 신경 쓰시니 생각을 못하는 것도 이해됩니다. 그러니 꼼꼼히 채색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 메뉴에는 영화, Tv, 게임, 사람, 판타지, 몬스터 선택목록이 있습니다. 선택목록을 클릭하면 선택목록의 장르에 맞는 마인크래프트 스킨들이 좌르르르 나오게 됩니다. 검색 기능도 탑재하고 있으니 찾길 원하시는 것을 검색하셔서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오른쪽 중하단 부분에 새로운 스킨 창과 스킨 순위 창이 나와 있습니다. 타 사이트에 가서 스킨을 가져오고.. 적용시켜서 수정하는 귀찮은 방법이 아닌 그냥 사이트에서 바로 딱 가져와서 스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나와잇는 스킨 목록에서도 괜찮은 스킨들이 눈에 쏙쏙 보이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 Tv Guy 스킨을 골라 수정해보려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만드는 것보다 수정하는 작업이 우리의 마음 건강에도 편한데요. 뭔가 이상한 것 같은 부분을 가진 스킨을 불러와 명암 수정, 이상한 부분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스킨의 머리 부분이 진하지 않은 것 같아 수정하려합니다. 색깔을 아래에서 제공하고 있는데 이것들을 이용해서 스킨의 머리 부분, 고장난 것 같은 표현의 색감을 수정해보았습니다. 조금더 선명하고 우리가 알던 모습의 Tv 모습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자기가 직접 수정하고 공을 들여 제작한 스킨을 포즈를 선정해서 볼 수 있는데요. 마인크래프트 내에서 적용되는 모습과 똑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본, 걷는 모습, 달리는 모습 그리고 스마트무빙 모드를 사용하면 나오게 되는 2가지 포즈가 존재합니다. 제가 만든 스킨은 별로 예쁘게 보이지 않아서 앤트맨 캐릭터로 미리보기를 보여드렸습니다. 이런식으로 여러 동작을 취할 수 있고 이것을 스크린샷하여 썸네일이나 다른 곳에 활용할 수도 있을겁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스킨 제작과 사이트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말씀드린 포스팅을 적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이런식으로도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제작하고 수정할 수도 있구나 라는 것을 알고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최근에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찾아보다가 이런 사이트들을 알게되어서 이런 좋은 포스팅을 적게된것 같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제작하신다면 프로그램 말고 사이트를 통한 제작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프로그램에 숙달되신 분이라면 사이트가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사이트를 통해 마인크래프트 스킨을 제작하면서 되돌리기 단축키가 안먹혀서 매우 불편했었습니다. 이런점을 감수하더라도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