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유료게임

정치 시뮬레이션 헤드라이너 한글패치 다운로드 가격 설치

40대청년 2021. 8. 28. 20:00
반응형
게임 헤드라이너
가격 3,300
플랫폼 스팀
다운로드 링크 https://store.steampowered.com/app/680980/_/?curator_clanid=37645917

 

헤드라이너 소개 ▶

언론편향성에대한짧지만철학적인모험입니다. 국가적인뉴스를통제하여경력, 사회, 가족에미치는영향을통제해보세요. 여러개의독특한엔딩으로자신만의이야기를공유하고헤드라인에어떻게나오는지확인하세요.

  • 커뮤니티와공유할수있는여러개의순차적이고도독특한엔딩을즐기세요
  • 평균플레이타임 45분으로다양한리플레이와실험이가능합니다
  • 기사를써내고나만의독특한편향성을만들어내세요!
  • 거리를걸으며사회가어떻게바뀌고있는지확인하세요
  • 가족들과이들이겪는어려움, 사랑, 증오에대해토론하세요
  • 색맹플레이어를위한디자인(더필요한것이있으면메시지를보내주세요)
    반응형
헤드라이너 리뷰 ▶

#1) 처음에 캐릭터 디자인을 보고 완전 플레시 게임에나 나오는 그림체라서 실망했었다. 캐릭터가 천천히 커졌다 작아졌다하는 모습을 보고 게임을 잘못산건가 했었다.
그리고 게임 한판을 끝낸지금. 아무 생각도 하지 못하겟다.
짧은 플레이 시간이지만 감정이입과 캐릭터 빙의가 정말 완벽하게 됐다.

나는 처음 기사를 승인할때 기래기가 돼지말자는 마음가짐으로 했었다.
하지만 틀렸다. 내가 어느 한쪽에 호의적인 기사를 쓰면 항상 그 반대편이 피해를 봤다.
나때문에 가수가 총맞아 죽었고. 딸은 감옥에 갔다.
모두를 만족시키는 기사는 불가능했다.
정말 무서운 게임이었다.


배경이 짤려서 검은 배경만(건물이 안보인다)나오는 버그가 있었지만
나중에 배경 일부가 짤려서나오기 전까지 이상함을 느끼지 못했다.
그만큼 이게임은 충격적이었다.

3300원이라는 싼가격에 느끼는 충격은 영화 한편 그이상이었다.
기분이 우울해져서 꼭사라는 말은 못하겟지만, 처음으로 되돌아가 누가 나한테 이게임을 살지 말건지묻는다면 살거라고 말하고싶다.
무슨 말인지 이해했다고 생각한다

 

 

#2)"사회는 여론으로 이루어지고, 여론은 언론이 만든다"

지금 당신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 견해는, 과연 당신의 것이 맞는가? 아니면 언론사의 것인가?

엔딩은 3개 정도 봤다. 1회 플레이타임은 수십분 이내로 꽤 짧은 편.
언론을 마음대로 조작하며 사회의 움직임을 살펴보는 게임.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는 잘 전달되나 구성이 비교적 단순하고 플롯도 예측 가능한 선 안에서 이루어져 게임성에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도 매스 미디어에 치이며 사는 21세기 사회에 생각해볼 만한 주제를 던져준다.

내 생각이 정말 내 생각이 맞는지, 아니면 어디선가 본, 누군가에 의해 의도된 생각인지 한번쯤 고민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