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

하이테일(Hytale) 소개 및 베타 테스트, 서버제작 관련 소식 | 샌드박스, RPG 게임

40대청년 2020. 7. 19. 13: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글입니다.

 

오늘은 하이테일(Hytale)이라는 게임을 소개 드리려 합니다.

 

하이테일은 하이픽셀 스튜디오(Hypixel Studio)가 자체 개발 중에 있는 독자적인 새로운 게임입니다.

 

게임 장르는 샌드박스, Rpg이며 2018년 12월 17일에 게임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마인크래프트의 2.0버전이라고 환호를 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좋은 평가도 받고 있고 주기적인 업데이트, 여러 사안에서의 좋은 퀄리티 등 게임계에서 환호 받을만한 게임입니다.

 

 


하이테일이란? & 게임 소개

 

 

모험과 창의력의 여행을 떠나십시오!

Hytale은 샌드 박스의 범위와 롤 플레잉 게임의 깊이를 결합하여 티 터링 타워와 깊은 던전이 풍부한 보상을

약속하는 절차적으로 생성된 세계에 플레이어를 몰입시킵니다. 창의적인 플레이어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Hytale의 엔진은

블록 단위 성 구성부터 사용하기 쉽고 강력한 도구를 사용하여 제공되는 스크립팅 및 사용자 정의에 이르는 모든 것을 지원합니다.

 

사진을 보면 하이테일은 5개의 세계를 가지고 있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https://hytale.com/

 

Hytale

What is Hytale? Embark on a journey of adventure and creativity! Hytale combines the scope of a sandbox with the depth of a roleplaying game, immersing players in a procedurally generated world where teetering towers and deep dungeons promise rich rewards.

hytale.com

 


하이테일(Hytale)게임의 초기 느낌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델링부터가 마인크래프트처럼 사각형 형태입니다.

RPG와 샌드박스 장르를 합쳐놓은, 모장 마인크래프트 본사에서도 반응한 역대급의 마인크래프트의 게임 혁명이라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전 세계의 마인크래프트 유튜버들이 하이테일은 마인크래프트 2.0이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개발 극 초기에는 서버 운영으로 버는 돈으로 충당했으나 프로젝트가 커짐에 따라 크라우드 펀딩도 고려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크라우드 펀딩 대신 외부에서 투자를 받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여. 결국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이자 배급사인

라이엇 게임즈가 투자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결국 2020년 4월 16일, 라이엇 게임즈가 하이픽셀 스튜디오를 인수했으며 라이엇이 배급사로 나설 확률이 아주 큽니다.

 


하이테일(Hytale)게임의 커스터마이징

 

 

최근 2020년 5월 30일 하이테일의 업데이트 진행 상황을 보면

하이테일(Hytale)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개선했다는 말이 나오는데

이를 본다면 하이테일(Hytale)은 여러 콘텐츠, 미니게임을 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커스터마이징을 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모딩 도구를 사용하여 던질 수 있는 물건(ex. 돌, 화살)들도 엿보고 있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하이테일(Hytale)게임 서버 개발

 

왼: 게임 자체 모델링 우: Hypixel Model Maker

 

하이테일의 서버는 공식 하이테일 서버도 있지만 플레이어들도 소스 엔진 게임처럼 자신만의 커뮤니티 서버를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마인크래프트처럼 개인이 직접 서버를 열 수 있다는 것입니다.

 

Hytale은 모델 제작,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내에서 스크립트를 직접 제작할 수 있으며, 어떤 식으로 구현될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인 게임 코딩이란 말도 언급한 것으로 보아, 마인크래프트의 커멘드블럭 같은 개념이 아닌 Java 언어를 사용한

코딩 방식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마인크래프트의 커멘드블럭 방식은 편집이 비효율적이며, 제약도 많습니다.

그래서 현재도 하이픽셀 같은 대형 서버들은 자체 자바 플러그인을 개발하거나, 혹은 스크립트 플러그인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핵 클라이언트 방지 등 보안상의 이유로 클라이언트의 수정은 금지되어 있으며,

모드는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전송되는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싱글 플레이어의 경우 내부 서버를 실행하고 그 안에서 모드를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Hytale은유저들이 서버를 제작할 때 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Hytale Model Maker을 함께 쓸 수 있도록 제공하였습니다.

 


하이테일(Hytale)게임 개발 & 주기적인 업데이트 로그

 

 

 

하이테일의 자체적인 게임 개발은 클라이언트는 C #으로 작성되어 있으며 서버는 Java로 이루어져 있다고 밝혔습니다.

여러 애니메이션 효과, 동물, 몬스터를 마인크래프트처럼 게임 내의 넣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매달 업데이트 로그를 올려 자체적으로 어떤 게임 개발을 하고 있고 어떤 아이템, 동물, 몬스터를 추가했고

이런 것들을 자체적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아이템이 3D 모델링이 되어있는 아이템이라 서버를 따로 열어줄 때

굳이 모델링을 세세히 안 해줘도 될 것 같습니다.

 


하이테일(Hytale)게임 베타테스트

 

 


베타 테스트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hytale.com/

 

또한 베타테스트 신청을 완료하면 이런 식으로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업데이트의 내용을 이메일로 모두 알려드리겠으며

베타는 최대한 좋은 퀄리티로 유저분들에게 찾아가겠다.

또한 우리는 매일 노력하며 게임 환경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장르인 샌드박스형 게임이지만 Rpg 요소, 3D 모델링 등 여러 가지

커스터마이징을 유저가 직접 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콘텐츠의 폭이 넓어지고

제2의 샌드박스형(마인크래프트 등) 게임의 시대가 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또한 창작물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이용해 유튜브 등 여러 콘텐츠가 많이 나올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후에 하이테일이 나온다면 마인크래프트보다 꽤나 좋은 퀄리티로 나올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친구나 지인분들과 같이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스팅이 유용했다면 공감 버튼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구독하고 같이 소통하실 분들 환영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