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

마인크래프트 서버추천 마인팜에 RPG 요소까지? 1.12.2 SKH 서버

40대청년 2020. 7. 22. 13: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글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1.12.2 마인팜서버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마인크래프트의 서버 중 한 곳인 SKH 마인팜 서버를 플레이해보고 리뷰해보려 합니다.

요즘의 1.12.2 혹은 기타 버전의 마인팜 서버는 대부분의 서버들과 다른 점이 거의 없어 질리는 것이 대부분인데

SKH 마인팜 서버는 기존의 한국 마인팜과는 다르게 외국의 스카이블럭 시스템을 참고하여 한국 마인크래프트 유저분들이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한국식 입맛으로 다시 바꾼 마인팜 서버라고 설명드리고 싶으며

또한, 서버의 퀄리티나 서버를 플레이하며 느낄 수 있는 재미도 보장되어 있는 서버입니다.

제가 해당 서버를 플레이하였을 때는 여러 가이드, 튜토리얼이 매우 잘 되어있었으며

서버만의 여러 시스템, 기능 또한 풍부하였습니다.

저는 마인팜 서버를 즐겨 하는 편인데 타 서버들보다 유저 인원수가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시스템, 내면적으로 상당히 괜찮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서론은 그만하고 마인크래프트 마인팜 서버인 SKH 마인팜 서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MineFarm.kr / 1.12.2

 

 

 

디스코드: https://discord.minefarm.kr/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skhhn

 

마인크래프트 24시간 SKH서버 : 네이버 카페

안녕하세요 마인크래프트 SKH서버 입니다. 저희서버는 마인팜,야생서버 24시간서버입니다.

cafe.naver.com

 


세세한 가이드 퀘스트

 

타 서버에는 없는 SKH 마인팜 서버의 가이드 퀘스트입니다. SKH 마인팜 서버를 처음 접속하시면 아시겠지만 가이드 퀘스트가 매우 세세하게 짜져있습니다. 그래서 마인팜을 하다 보면 특정 부분에 대해 잘 몰라서 질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일부러 세세하게 만드신 것 같습니다. 영상 속에는 가이드 퀘스트를 5단계까지 플레이했지만 영상 녹화가 끝난 후 가이드 퀘스트를 모두 플레이했는데 약 15분 정도 걸리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15분이 길게 느껴지실 수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플레이하는 동안 그렇게 긴 시간이라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짧지 않은 기간 동안 플레이할 서버의 시스템 체제를 알아가고 서버 플레이 꿀팁 등 여러 가지 항목들을 위해서는 그렇게 긴 시간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또한 가이드 퀘스트는 기존의 튜토리얼과 달리 서버의 컨텐츠를 플레이하며 완료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가이드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많은 보상과 경험치를 주기때문에 가이드 퀘스트와 섬 생활을 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KH 마인팜 서버의 기본 섬, 메뉴 출석체크

원하는대로 꾸미거나 성장시킬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SKH 마인팜 서버의 기본 섬입니다.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 모양의 밭과 아기자기하게 건축되어 있는 집, 두 그루의 나무, 물이 흐르는 공간, 3칸 너비의 광물 생성기가 있었습니다. 기본 섬이 넓은 만큼 마음도 편안해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기본 섬이 생성되면 대부분의 섬들이 무언가 자라있는데 SKH 마인팜 서버의 기본 섬은 유저가 농사할 수 있도록 땅을 마련해 주니 좋은 것 같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마인팜 서버를 플레이하시면서 잊으면 안 되며 서버의 컨텐츠를 쉽게 이동,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뉴 창입니다. 메뉴에서는 정보 확인 창, 숙련도, 컬렉션, 커스텀 레시피, 코스튬 설정 등 다양한 편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통해 서버의 모든 컨텐츠를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메뉴에 모든 것들이 정리 되어있으며 메뉴를 통한 시간 절약 또한 매우 뛰어납니다. 서버 내의 컨텐츠를 완전히 정복하기 위해서는 여러 컨텐츠를 즐겨보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되어 메뉴에서 여러 아이템을 클릭해보았는데 SKH 마인팜 서버에는 많은 컨텐츠가 있었고 대부분이 완성형 컨텐츠 이더라고요.

 

SKH 마인팜 서버의 출석체크 시스템입니다. 출석체크는 서버에 접속한 시간부터 기록되며 서버를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을 지급합니다.출석체크는 매일 할 수 있으며 매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SKH 마인팜 서버에 접속하면 많은 아이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출석체크를 잊지 않고 꼭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KH 마인팜 서버의 컨텐츠: 컬렉션, 숙련도, 커스텀 레시피 등

SKH 마인팜 서버의 가이드 퀘스트 중 컬렉션이라는 컨텐츠가 나오게 되는데요. 컬렉션은 특정 아이템을 수집하여 해당하는 컬렉션을 다양한 권한을 해금하고 보상을 얻어나가는 컨텐츠입니다. 컬렉션 보상을 통하여 여러 조합 권한과 컨텐츠 권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컬렉션을 해금하려면 컬렉션에 맞는 아이템을 획득하고 있거나 컬렉션에 맞는 조건을 맞추어야 합니다. 컬렉션 컨텐츠에는 진행도를 보여주는 3가지(9개)의 색깔 유리창이 있는데 녹색창은 완료, 노란색은 진행, 빨간색은 시작 이전을 표시합니다. 가이드 퀘스트 중 화로에 아이템을 구워야하는 상황이 와서 화로에 아이템을 구웠는데 SKH 마인팜 서버는 화로가 굽고 있는 아이템의 개수를 홀로그램을 통해 보여주더라고요. 해당 부분에서 매우 놀랐습니다. ㅋㅋ

 

또한 SKH 마인팜 서버에는 숙련도라는 컨텐츠가 있더라고요. 숙련도는 같은 시간을 소요해도 좋은 효율을 나타낼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SKH 마인팜 서버에는 4가지의 주요 스킬이 있는데요, 농사, 채광, 전투, 벌목이 있습니다. 숙련도 분야에 맞는 활동을 하게 되면 숙련도 진행률이 진행되므로 숙련도 레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숙련도 레벨업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플레이어의 스텟을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여러가지 특수한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컨텐츠가 SKH 마인팜 서버에 있습니다. 커스텀 레시피는 여러 활동을 통해 특수 조합법을 해금할 수 있으며 서버에서 좋게 사용되거나 취급되는 아이템은 모두 해당 컨텐츠를 이용하여 제작할 수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특수 조합법은 총 4가지가 있으며 농사, 채광, 전투, 벌목이 있습니다. 특수 조합법을 해금하는 방법은 해당 아이템에 맞는 컬렉션을 해금하는 것인데요. 저 또한 가이드 퀘스트를 완료하며 컬렉션을 해금하였어서 해금되어있는 컬렉션에 맞는 특수 조합법은 모두 해금되어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서버의 맵 구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을 예상하시고 해당 기능을 만드신 것 같습니다.

또한 굳이 걸어 다닐 필요 없이 스폰에 있는 [NPC] 간편 워프를 우 클릭하여 워프하실 수 있습니다.

 


SKH 마인팜 서버의 장소: 상점, 던전, PVP장, 농장, 파쿠르

마인크래프트 마인팜 서버에서 거의 필수적으로 있는 상점입니다. 상점에서는 장비를 강화, 수리하거나 서버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사고 팔수 있습니다. 특수 상점도 존재하는데 특수 상점에서는 마법 부여대, 호퍼, 신호기, 자동심기권 등 플레이어가 쉽게 얻을 수 없는 아이템들을 특수 상점에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매번 섬 생활만 하면 지루할 수 있으니 섬 컨텐츠 이외의 던전 컨텐츠도 존재합니다. 위의 사진은 첫 던전인 테마던전: 농장인데요.

밀, 당근, 호박, 감자 수박 과같이 농작물과 약하다고 평가되는 여러 엔티티가 같이 스폰되어있는 던전입니다. 던전은 현재 7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또한 권장 레벨이 90 이상까지 있기때문에 서버를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을 정도의 RPG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던전 컨텐츠는 PVE라면 PVP컨텐츠도 있어야겠죠, SKH 마인팜 서버에서는 PVP장도 존재합니다. 위의 사진은 PvP장의 투기장 안이며 오른쪽의 Npc인 코코로마를 클릭하여 자신의 PVP 정보, PVP 포인트 랭킹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타 서버와는 달리 서버의 농장이 있는데요, 굳이 섬에서 힘들게 확장해가며 농사를 하지 않아도 서버의 농장에서 농작물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버의 농장이 매우 넓은 편이라 새벽 시간대에 혼자 돌면 아주 안성맞춤입니다. 저는 서버의 농장을 새벽 시간대에 모두 돌아주었는데 매우 많은 돈을 벌게 되어서 생각보다 놀라게 되었습니다.

 

서버의 지루함을 달래줄 수 있는 파쿠르 또한 존재합니다. 파쿠르의 난이도의 경우 별로 어렵지 않았으며 여러가지 장애물을 피해가는 맛이 있었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실패하며 좌절하지만 보상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재미도 보였습니다.

 


오늘은 SKH 마인팜 서버를 리뷰해보았는데요. 현재 SKH 마인팜 서버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안정화 작업을 통해 꾸준히 성장 중인 서버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높은 기대치를 가지며 서버를 플레이했는데 제 높은 기대치를 채우고도 뚫어준 서버인 것 같습니다. 마인팜과 RPG 요소가 중간중간 섞여있어 지루한 감도 별로 없던 것 같습니다. 또한 SKH 마인팜 서버는 여느 타 서버와는 다르게 SKH 마인팜 서버만의 독특한 특징이 있어 여러 컨텐츠를 재미있게 플레이한 것 같습니다.해당 서버에는 오늘 소개드린 컨텐츠, 시스템 이외의 여러 컨텐츠나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한번씩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또한 현재 섬 랭킹이 낮기 때문에 섬 랭킹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이 유용했다면 공감 버튼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구독하고 같이 소통하실 분들 환영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