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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 경쟁전 액트 2 티어 변경사항 정리

40대청년 2020. 7. 28.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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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글입니다. 오늘은 2020년 7월 28일에 올라온 발로란트 액트 2 랭크 및 경쟁전 변경사항 총정리 포스팅을 적어보려 합니다.

액트란, 오버워치, 롤에도 시즌이 있듯이 발로란트의 시즌 개념인것 같습니다.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끝나가는 액트 1을 이어서 액트 2에 도입되는 새로운 기능이 공개되었는데요,

지금의 경쟁전 체계에서의 랭크는 실력(MMR)과 밀접하게 연동되어있었고, 당일의 경쟁전 성적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화하였습니다.

하지만 발로란트는 대전에서 플레이어별로 해당 시점의 실력이 정확하게 드러나기를 바란 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높은 랭크를 달성해 최고점을 달성한 후 랭크가 하락하는 게 싫어서 플레이를 그만하고 휴먼 강등이 이루어지지 않기를 바라는 행동보다는

성장과 지속적인 플레이를 장려하는 랭크 체계를 구축하고 싶다고 합니다.


경쟁전 액트 2 변경사항 및 액트 랭크

 

기존의 경쟁전에서는 단판의 실력이 중요했다면 이후에 변경될 발로란트에서는 지속적인 플레이, 증명된 실력, 랭크 게임 최고 승리, 경쟁전 승률(승리 횟수)을 고려하여 기능을 제작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액트 랭크' 시스템입니다. '액트 랭크' 시스템은 플레이어의 기록을 추적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액트 랭크는 작은 삼각형으로 채워집니다. 작은 삼각형은 해당 액트 동안 경쟁전에서 승리한 게임을 나타내며 대전을 시작할 때의 랭크가 기준입니다. 높은 랭크에서 승리하면 최하위 승리가 교체되어 최고의 경쟁전 게임만 보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 레디언트 랭크에서 더 많이 승리할수록 초기에 브론즈 랭크로 달성한 승리가 밀려납니다. 테두리는 9승, 25승, 50승, 75승, 100승을 각각 달성할 때마다 순차적으로 변화합니다.

액트 랭크는 특정 랭크대에서 지속적으로 승리하였는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자신의 랭크 티어가 가장 높았던 승리 중 9번째 승리를 의미합니다. 액트 2에서는 경쟁전을 플레이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액트 랭크가 주어지는데, 해당 액트의 최고의 랭크 게임 승리 기록을 나타냅니다.

최고의 랭크게임 승리 기록은 본인의 기록 중 가장 높았던 랭크티어 에서의 '9번의 승리'가 기준이 됩니다. 또한 액트 1은 적용되지 않으며 액트 2에서 액트 랭크 휘장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휘장은 액트 3 동안 경쟁전에서 플레이어 카드에 표시됩니다. 예로 위의 이미지처럼 시즌 종료 시점에 얻고 싶으면 레디언트 랭크에서 강등 없이 9판 승리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액트가 마무리되는 시점의 액트 랭크는 경쟁전에서 플레이어 카드에 표시되는 휘장으로 남게 됩니다.

하나의 액트가 마무리되면 경쟁전에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가 진행됩니다.

1. 기존 액트 랭크는 고정되고 역대 기록 탭에 저장됩니다. 액트 1의 경우 경쟁전 기록이 저장됩니다.

 

2. 약식 배치 게임을 치르게 됩니다. 최초와 다르게 5번이 아니라 3번의 배치 게임 후 랭크가 결정됩니다.

(액트 1에서 경쟁전 배치를 완료하지 않았다면 5번의 배치 게임을 해야 합니다)

단축된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유는 이전 액트의 MMR을 참고해 현재 액트에서의 실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랭크는 보수적으로 배치되며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이 될만하다고 확신할 수 있는, 혹은 그 이상의 실력대에 배치가 이루어집니다.

랭크는 보통 이전 액트에서 최종적으로 달성한 랭크보다 몇 티어 아래로 결정됩니다. 하지만 좋은 활약을 펼치고 승리하면 랭크가 빠르게 올라가도록 초기 게임 성적의 가중치를 증가시킬 예정입니다. 배치 게임은 액트 랭크 진척도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정리

 

1. 기록 추적 시스템인 '액트 랭크'가 도입되었습니다.

2. 액트 랭크의 작은 삼각형은 높은 랭크에서 승리하면 최하위 승리가 교체됩니다.

3. '액트 랭크 테두리'는 9승, 25승, 50승, 75승, 100승을 각각 달성할 때마다 순차적으로 변화합니다.

4. 역대 기록 탭에서 과거 액트 랭크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증명된 실력’이란 꾸준히 승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 자신의 랭크 티어가 가장 높았던 승리 중 9번째 승리를 의미합니다.

6. 액트가 마무리되는 시점의 액트 랭크는 경쟁전에서 플레이어 카드에 표시되는 휘장으로 남게 됩니다.

7. 랭크는 여전히 MMR과 밀접하게 연동됩니다.

8. 랭크 게임 최고 승리는 말 그대로 해당 액트에서 가장 높은 랭크로 승리한 게임을 의미합니다.

 

 

현재의 경쟁전 체계에서 랭크는 실력(MMR)과 밀접하게 연동되어 있으며 그날그날의 경쟁전 성적에 따라 유동적으로 상승하거나 하락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대전에서 플레이어별로 해당 시점의 실력이 정확하게 드러나기를 바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특정 랭크를 달성해 최고점을 찍은 후 랭크가 떨어지는 게 싫어서 더 플레이하지 않고 휴면 강등이 이루어지지 않기를 초조히 바라는 행동보다는 성장과 지속적인 플레이를 장려하는 랭크 체계를 구축하고 싶습니다.


 

발로란트 신캐 킬조이 스킬 공략

안녕하세요 아글입니다. 오늘은 발로란트 신 캐릭터로 유추된 킬조이(KillJoy)의 모든 스킬과 인게임 영상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킬조이가 발로란트의 신 캐릭터라고 나오지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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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발로란트를 즐겨하는데요 주로 레이즈를 즐겨합니다 ㅋㅋ, 레이즈가 다른 캐릭터들보다 개성이 있다고 해야하나 뭔가 타 캐릭터로는 느낄 수 없는 재미를 느끼게 될 수 있는 것 같아서 주로 레이즈를 즐겨합니다.경쟁전 티어는 현재 실버 3 랭크입니다.(;´д`)ゞ 개인적으로는 이번 패치를 통해 골드로 수직상승 해버리고싶네요.

이번 패치가 발로란트의 한획을 긋는 패치가 될지 유저들에게 해가 되는 패치가 될지 매우 궁금하기도 하네요.

뭐 지금 미래를 예측할 수 는 없을테니 저희는 조용히 지켜보는 수 밖에 없겠네요. 다들 이번 패치 미리 숙지하시고 액트 2 에도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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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서로 이웃하고 같이 소통하실 분들 환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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