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LOL

우르프 카이사 룬 템트리 알아보자

40대청년 2021. 2. 14. 00:21
반응형

카이사는 cc기가 전혀 없고 사거리도 짧은 챔피언이라 다루기 힘들지만, 장거리 이동기와 강력한 1:1 능력을 가져서 소규모 교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정면 한타에서도 어느정도 강함을 보여주는 챔피언인데요. 특히 강한 cc기를 사용하여 진입하는 챔피언과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그래서 돌진 조합에서 많이 사용되는 원거리 딜러 챔피언입니다.또한 카이사는 다양한 방식의 딜링 매커니즘을 지니고 있습니다.

카이사의 기본 공격력과 공격 속도는 평범한 편이지만 성장 수치가 매우 낮은 편인데요, 특히 성장 공격력과 18레벨 공격력은 원거리 딜러중 가장 낮기도 합니다. 레벨당 공격 속도 증가량도 성장 공격력과 마찬가지로 낮은 편입니다. 이는 카이사의 아이템 성장에 대한 패널티인데요, 카이사는 아이템을 통해 일정 수치의 추가 능력치를 얻을 시 스킬 자체 성능까지 강화시켜서 강한 딜링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이사는 추적/저격 능력이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챔피언인데요, 대부분의 스킬이 추격적에서 유용하며 잃은 체력 비례 피해를 쿨타임 없이 입히는 패시브 스킬은 매우 강하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이덕에 적을 쫓아가는 카이사로부터 살아남기는 힘들 정도입니다.심지어 카이사는 궁극기 사용시 보호막과 은신으로 상대의 저항을 개 무시할 수 있기에 적이 적군과 함께 돌아다녀도 안전하지는 못합니다.

시작아이템은 롱소드 또는 도란의검 1개와 체력물약을 구매해주는데요. 저같은 경우 롱소드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추천 빌드에서 1코어로는 돌풍 아이템을 구매해주는데요.돌풍은 이동기로서의 활용이 가능하기에 크라켄 학살자나 다른 신화급 아이템보다 많이 사용합니다. 순간적으로 튀어나가 적을 잡기도 하고 또는 도망가기에도 성능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스킬은 여러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이사의 소환사 주문은 점멸과 탈진 혹은 점멸과 유체화를 드는데요. 그리고 스킬 빌드는 Q > E > W 순으로 찍는 방면, 1레벨에는 W를 찍습니다. 이점은 우르프 특성인 초반 미드 교전 덕에 W를 찍은게 아닌가 싶습니다.카이사는 우수한 카이팅이 가능한데요. 궁극기와 진화 E는 카이사가 상대팀의 공격으로 부터 벗어나기에 매우 좋습니다. E 스킬이 진화되면 1레벨에도 110%, 만약 마스터하면 150%라는 이속 버프를 주고 은신 효과까지 주기에 어지간하면 살아남기 마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