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LOL

우르프 오리아나 룬 템트리 알아보자

40대청년 2021. 2. 14. 00:21
반응형

오리아나는 미드 AP 챔피언인데요, 시즌 2부터 매시즌 한번씩은 2티어 이상으로 평가받을만큼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타가 안정되고 OP 챔피언이 팔다리가 짤렸을 롤드컵에 많이 등장한 챔피언입니다. 특히 대회에서 오래 사랑받았으며 미드라이너 앰비션은 오리아나가 1:1 라인전은 피지컬에 따라서 모조리 이겨버리기 때문에 많이 사용한다고 했습니다.

오리아나는 여러가지 기능을 가진 스킬 덕인지, 능력치가 좋지 않은데요. 패시브의 추가 피해를 고려해 공격력이 꼴찌, W 의 이동 속도 를 고려해서 이동 속도 꼴찌, 그리고 E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그리고 보호막을 고려해서 방어력이 꼴찌입니다. 그리고 마법 저항력은 뒤에서 2위이며 말이 추가스탯을 고려하는거지 사실상 e는 구체가 오리아나에게 붙어있는 시간이 별 없기에 그냥 페널티와도 같습니다.

오리아나는 준수한 라인전을 할 수 있는데요, Q와 W 스킬 그리고 평짤이 연계되는 라인전 견제 콤보는 매우 아프며 몸이 약한 오리아나가 평타 사거리 내로 들어오는 적에게 패시브로 추가적인 딜링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 요소이며 게다가 AP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평타 선후딜이 거의 없는 편이라 미니언을 챙기기에도 쉽습니다.

오리아나는 시작 아이템으로 증폭의 고서만 사거나 또는 체력 물약 한개를 같이 구매해줍니다. 그리고 추천 빌드에서 1코어로 루덴의 폭퐁 아이템을 구매해주며 이 아이템은 오리아나와 궁합이 맞는 아이템이며 고유 효과는 딜링과 기동성 둘다 높혀주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을 가줍니다. 오리아나는 1레벨 까지는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약한 모습을 보여주기 마련인데요, 2레벨을 찍는 순간 강함이 변하는데요.상시로 w를 키면서 이동 속도 버프를 얻을 수 있고 qw로 라인 클리어도 상당히 좋아지며 대부분의 적을 상대할때도 qw로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리아나는 소환사 주문을 점멸과 유체화 또는 점멸과 탈진을 드는데요. 스킬 빌드는 q > w > e 순으로 마스터 하는게 특징입니다.우르프 모드 특성상 골드 수급이 원활히 잘되니 1~2코어 쯤 오리아나는 미친놈 소리를 들을정도로 딜량이 강해집니다. 특히 도주할때 qw가 유용한데요, 적 챔피언에게 슬로우를 걸리게하며 이동속도 버프로 도망가기도 좋습니다.

 

반응형